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 조회하는 방법 2가지!


 

 

요즘 전염병 사태로 인해 집콕이 대세다. 그러니 뭐든 구매를 하거나 할 때 요즘은 온라인에서 택배 배송을 받는 경우가 훨씬 많은 것 같다. 정말 편한 세상에 살고 있는듯. 하지만 하도 이것저것 많이 시켜대다 보니 이게 언제 오는건지 헷갈리거나 하는 경우가 좀 생기는 것 같다. 그래서 최대한 한군데 쇼핑몰만 이용해서 한꺼번에 조회해서 보려고 하지만... 거기에 팔지 않는 물건도 있고 말이지. 그렇게 여기저기서 분산해가지고 사다 보면 오긴 오는건지, 언제 오는건지 싶은 물건들도 생기기 마련. 그럴 때를 대비해, 오늘은 운송장번호 모를때 내 택배가 잘 오고 있는지 조회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공유해보려고 한다.

 

 

 

로지아이 사이트

 

 

첫번째는 로지아이 사이트. 

회원가입을 해야 하긴 하지만, 전화번호만 있으면 내 택배상태를 볼 수 있어서 유용한 사이트이다. 

 

해당 홈페이지 내에서 운송장번호 모를때 조회하는 기능을 배송정보 통합검색 서비스라고 부른다. 모든 택배사가 다 지원되는 것은 아니지만 자주 보이는 큰 택배사는 조회가 가능하니 꽤 많은 곳을 커버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메인에서 예약확인 메뉴를 눌러 들어간 다음,

 

택배배송조회를 누르는 것이다.

 

그럼 이렇게 전화번호 기준으로 택배정보를 조회할 수 있음. 지금은 없다. 돈좀 아껴 써야지. 큼큼.

아, 해당 사이트를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때에는 '택배파인더' 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된다는 점 참고하자!

 

 

 

배송지키미 어플

 

다음은 배송지키미 어플이다. 택배파인더를 이용해도 좋지만 이 어플을 이용해도 좋다. 개인적으로는 이게 더 나은 것 같음. 연계된 택배회사도 훨씬 더 많고, 전화번호만 등록해두면 알아서 조회 가능하니까 말이지.

 

 

샘플로 이런식으로 조회됨. 

 

우왘ㅋ 몇개냐. 엄청 많다.

이렇게 지원택배사 메뉴 들어가서 보면은 목록이 쭉 뜨고, 홈페이지랑 전화번호까지 링크가 되어 있다. 이 어플 하나면 택배는 거의 마스터가 아닐까 싶음ㅋㅋ 내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쿠* 이런데도 자체 배송하는 거 말고 판매자 배송 같은 건 이렇게 일반택배가 이용되니까, 편하게 관리 및 조회 할 수 있을 것 같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