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돈받기

하고 내 통장으로 송금하는 법


 

카카오가 정말 금융의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것 같다. 카카오페이니 카카오뱅크니 하면서 모바일로 간편하게 금융 업무를 할 수 있으니 말이다. 나 역시 모두 사용한다. 카카오뱅크로 모임통장도 하고, 카카오톡으로 송금하기 송금받기 기능 또한 매우 잘 사용하는 중.

 

얼마 전 친구와 속초 여행에 다녀왔다. 각자 결제를 하는 게 아니라 같이 결제 하고 나서 나중에 정산을 하기 때문에 이럴 때 카카오페이 돈받기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다. 나같은 경우는 카카오페이에 돈을 그냥 놔두기 보다는, 바로바로 빼서 내 통장으로 이체를 해버리고 있다. 여유자금은 은행통장에 넣어놓고 관리하면서 주식계좌로 최종 이체 후 재테크를 하고 있으니까! 친구들과 엔빵을 쳤는데 내가 전부 카드 결제를 해서 금액이 큰 경우에는 미리 상환을 해버리는 경우도 종종 있고 말이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돈받기를 실제 내가 하는 방법으로 가져왔다. 최종 은행으로 이체하는 방법까지!

 

 

먼저 친구에게 이렇게 돈을 받고 나면 카톡에 메시지가 뜬다. 받기를 누르면 받기 완료라고 내가 메시지를 전송한 것처럼 보임. 그 상태에서 카카오페이 메뉴를 눌러 실행한다.

 

금액을 누르면 이력을 볼수 있고, 나같은 경우는 송금 메뉴를 누른다. 그래야 카카오페이 돈받기 다음 절차를 수행할 수가 있음.

 

카톡 친구에게 보내는 게 있고 계좌번호 입력이 있는데, 나는 내 은행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한다. 어차피 한번 보내놓고 나면 저 계좌번호 메뉴 선택했을 때 이력에 뜨기 때문에 그 다음부터는 편하다.

 

금액을 입력한다. 싹다 빼버려야지. 그러니 보낼 금액에 88,036원 입력 후 보내기 버튼 선택.

 

마지막으로 보내기. 지문인증하면 끝이다. 오늘의 이 8만원대의 금액은 주식계좌로 이체했다. 뭐 사려는 건 아니고 일단 현금을 모으고 있는 중. 

 

 

오늘은 카카오페이 돈받기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았다. 알면 알수록 쓸모 있는 기능이 많은 카카오의 앱들~! 좀 더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송금 기능을 이용해 편하게 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