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데이터 소모량 줄이는 절약 꿀팁 대방출!


 

내가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하는 대표 앱, 멜론. 나는 두가지 방식으로 음악을 듣는다. 내가 항상 듣는 베스트 음악 콜렉션은 따로 휴대폰에 넣어놓고 mp3 파일로 듣고, 최신 곡을 듣고 싶거나 갑자기 생각나는 음악이나 음반이 있을 때에는 멜론을 켜서 듣는다. 요즘은 출퇴근할때 넷플릭스도 보고 유튜브도 보느라고 음악을 듣는 횟수가 좀 줄어든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20년 넘게 록음악을 좋아했다 보니까 음악을 아예 손에서 놓을 순 없다! 애정하는 밴드도 넘나 많고!

 

나는 사실 데이터 무제한을 쓰고 있어서 멜론 데이터 소모량을 줄이는 꿀팁 같은 것이 썩 필요하지 않지만,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하지 않고 있거나, 와이파이때와 무선통신망일 때 각각 다른 설정을 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하면 된다.

우선, 멜론 데이터 소모량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 깔려있는 멜론 어플을 실행해야 한다.

 

 

그런 다음 좌측 아래 music 이라는 걸 눌러서 재생 목록을 실행한 후, 오른쪽 위에 빨간색 표시한 설정 버튼을 터치한다.

 

그러면 이렇게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두번째의 곡 음질 설정 메뉴로 들어간다.

 

나는 무제한 요금제라 제일 좋은 음질로 설정해뒀다. 위로 올라갈수록 멜론 데이터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 데이터는 절약되고, 음질은 떨어진다. 위에 있는 옵션은 와이파이를 쓰지 않을 때이고, 아래 있는 옵션이 Wi-Fi 환경에서의 설정이다. 구분해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좋군.

 

기본 설정은 왼쪽처럼 되어 있는 것 같다. 각자 취향에 맞게 골라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참 훌륭하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