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하는 방법

스마트폰 어플 사용

 


 

8박 9일 국내여행을 계획해서 하고 있다. 서울에서 출발하여 첫날 서산, 둘째날 담양, 셋째날 부여, 넷째날 청주,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6월 17일 현재는 강원도 원주이다. 혼자서 계획한 자동차 여행이라 매일매일 도시를 이동하며 운전을 한다. 차산지 만으로 3년 되어 가는데 이렇게 한꺼번에 운전 많이 해보는 건 단연코 처음이다. 그래서 그런지 하루가 다르게 실력이 늘고있...ㅋㅋㅋ 사실 운전을 잘하는 스타일이 아닌지라 여행을 계획하면서 걱정을 좀 했지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안전하게 잘 다니고 있다. 무엇보다 지방은 서울보다 통행량이 적어서 그런지 운전하기가 한결 수월하군. 끝까지 안전운전!!

 

내차, 롤리볼리 ㅋㅋ

티볼리에 건전지식 무선 하이패스 기계를 부착하여 다니는데, 출발할 때 까먹고 하이패스 기계에 건전지 바꾸는 것을 깜빡했다. 그렇게 그냥 하이패스 쪽에서 통과를 했음 ㅡ,.ㅡ;;; 첫날 서산 도착해서 건전지 사가지고 바로 교체하긴 했는데, 아무튼 미납 요금이 1건 생겼으니 그거 조회해서 납부하는 작업을 해야겠다. 이런 일이 종종 있을 것 같으니, 아예 바로 나 혼자서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제일 좋을 것 같다. GS25 편의점 같은 곳에서도 할 수 있다고 하긴 하는데, 기왕이면 아무때나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 서비스를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해보았다.

 

 

우선 앱스토어에서 통행료서비스 어플을 설치한다.

 

나는 회원이 아니기 때문에 가입을 진행.

 

미납 요금은 내가 그냥 지나쳐버린 차량번호 단위로 관리되기 때문에, 내 차 등록을 해줘야 한다. 차의 명의와 내가 가입할 때 정보를 비교해서 등록 가능하다고 하니까 참고. 

 

등록 완료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차량 단위 조회할 수 있다. 어플은 직관적으로 잘 되어있네. 이렇게 내가 그냥 지나쳐버린 하이패스 미납요금, 5900원이 조회된다.

 

납부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능. 신용, 후불, 가상계좌, 계좌이체 등.

나는 내가 가지고 있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로 납부 처리했다.

 

맨 위에 나와있는 것 ㅋㅋ

 

고고.

 

납부 완료되면 이렇게 완료내역조회에서 볼 수 있다.

이렇게 차량 번호와 나의 개인정보로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미납요금은 즉시즉시 처리해주는 게 좋겠다. 이렇게 방법을 알고 나니 까먹고 하이패스 기기에 건전지 교체를 제때 해주지 못한다고 해도 걱정이 없어졌다. 이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