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쉽고 간단하게!


 

무한정 쓸 수 있는 게 아닌 카카오톡 용량! 내가 원하지 않아도 써야 하는 단체방 지옥이란....ㅋ 나같은 경우에는 회사에서 오는 단체카톡은 없는 편이지만 블로그를 여러 개 하고 있다보니 체험단 요청이라든지 이런 거 다 카톡으로 한다... 아, 뭐 그래서 투넘버 서비스 사용하면서 계정 분리 해가지고 개인용 따로 블로그용 따로 쓰고 있긴 함. 개인 용이라고 해도 요즘은 여행 다녀와서 사진 주고 받기 이런 것들 카톡으로 많이 하다 보니 항상 용량때문에 허덕거리는 것 같다. 아무래도 이런 사진은 압축사진으로 보내기보다 원본으로 보내야 하지 않겠냐며!

 

아무튼 그렇게 사진도 주고 받고, 다운받아서 외장하드 같은 곳에 모아놓고 나면 굳이 카카오톡에는 두지 않아도 되는 것 같다. 자나깨나 백업 정신이니 날려먹지 않도록 저장에는 주의를 기울이자.... 만, 그걸 다 챙겼다면 삭제해도 문제 없는거 아니겠는가. 무한정 쓸 수 없으니,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를 통해 캐쉬나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먼저 이렇게 설정 화면으로 들어간다. 카카오톡 실행한 다음 오른쪽위에 보면 있다.

 

스크롤을 쭉 내려서 기타 메뉴로 들어간다.

 

그리고 저장공간 관리 메뉴

 

내 카카오톡 용량 남은건 252.8G로 나온다. 이 공간을 늘리고 싶다면 캐시데이터 삭제, 음악캐시데이터 삭제를 해보자. 기기 저장공간 1G 이하일때 알림도 뜨게 되어 있네. 폰용량이 큰편이라 이런거 잘 신경안쓰고 살았던 모양이다 ㅋㅋ 

 

이렇게 채팅방에 들어가서 (샘플은 단톡방 아니고 내가 나한테 보내며 쓰는 방임 ㅋㅋ) 오른쪽 상단에 삼선 모양의 아이콘을 누른 후, 다시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쭉 내려서 전체 파일 모두 삭제, 또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농가서 삭제하는 걸 눌러서 처리하면 된다. 이걸 채팅방마다 다니면서 하는 거쥐. 

 

이렇게 하면 쉽고 간단하게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게 된다. 폰용량이 작은 경우라면 좀 더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겠지만 500기가 폰을 쓰는 나는 그런 걱정이 없다는. 이제 휴대폰 약정이 슬슬 끝나가고 있어서 폰 바꾸고 싶은 욕망이 한때 스멀스멀 올라왔지만, 꾹참고 1년만 더쓰기로 했다. 시간날때 서비스 센터 가서 배터리나 새걸로 한번 교환 받아야지. 그러면 더 쓸 수 있지 않으려나!!! ㅎㅎ

아무튼 용량은 초 여유가 있으니, 나는 그리 급한게 아니지만... 전 폰은 32G 였는데 어캐 썼는지 몰러... 용량 작은폰 쓰는 사람은 자주자주 비워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