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연막탈취제

사용해서 차안에 쏟은 등유 냄새 빼보기


얼마 전에 캠핑 다녀왔는데, 등유통에서 등유가 조금 새서 트렁크쪽 바닥에 실내등유가 묻었다. 아... 등유통을 좋은 거 샀어야 하는데, 후진 거 샀더니만 과속방지턱을 들썩거릴 때 등유가 새나온 모양이다. 내가 운전할 때 과속방지턱을 스무스하게 잘 못넘어가서 그런 것도 이쓴데, 등유통을 싸구려 샀더니 그랬던 거 같기도 하고.

아무튼 등유통은 차안에서 절대 새지 않는 걸로 바꿨는데, 차안의 등유 냄새가 해결이 되지를 않았다. 차안에만 들어가면 코를 찌르는 등유 냄새가.... ㅠㅠㅠㅠㅠ

 

언제고 해결을 해야 하기에 일단 자체적으로 해결해보기로 했다. 만약 혼자서 해결을 하지 못한다면 업체에 맡겨야 할 것 같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ㅋㅋ 거참 ㅋㅋ 일단 주차타워에서 차를 꺼내봄.

 

구매한 연막탈취제.

일단 이걸 한번 써보기로 했다. 에어컨 냄새 나거나 할때 빼는건데, 나름 강력하다는 걸 인터넷에서 보고 나서 구입하게 됐다. 처음 사용해본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일단 에어컨을 튼 다음에 가장 낮은 온도로 내려놓는다. 그리고 풍량을 가장 세게 해둠.

 

불필요한 짐을 차에서 좀 빼낸 후, 차량용 연막탈취제를 준비한다.

 

뒷좌석 바닥에 놓고 분사를 시작.

창문 닫고 문 닫고 10분동안 차를 방치했다.

차량용 연막탈취제가 분사되고 있는 와중에 나는 차 밖에서 추위에 떨고 있어야 했쥐 ㅠㅠ

10분쯤 지나 확인해보니, 처음에는 연막탈취제 자체의 냄새와 등유 냄새가 섞여나는 듯 했다. 기존보다 좀 냄새가 빠졌다는 것이 바로 느껴지긴 했지만 그래도 냄새가 남아 있긴 했음.

 

계속 환기도 시켜주고 했더니 (에어컨 틀어놓은 상태에서 창문 다 열고 몇분 더 방치) 냄새가 꽤 빠졌다. 그 이후로 몇번 더 환기를 시켜줬더니 점점 등유냄새가 빠지고 있는 게 느껴진다.

 

내가 등유를 쏟은 부분.

여전히 트렁크를 열고 저 언저리에 가서 코를 킁킁대면 등유 냄새가 나긴 하지만, 차를 탔을 때 코를 찌를 정도로 심하게 나지는 않는다. 일단은 내가 직접 쏟은 저 부분을 세척해서 근본적으로 냄새를 빼는 것이 맞는 것 같지만, 일단 차량용 연막탈취제의 성능 자체는 꽤 훌륭한 걸로!!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